"제2회 바이오 플러스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입력 2017년09월06일 11시5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는 (사)한국바이오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동으로 '제2회 바이오플러스 인천'행사를 오는 1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신약 개발과정에 대한 포럼과 수출상담회로 구성된다. 포럼에서는 바이오신약 개발 과정을 후보물질 발굴과정, 생산과정, 제형화, 의약품주입단계, 임상시험, 허가등록, 허가신청 마무리단계 등 총 8단계로 나누어 단계별로 진행된다.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을 비롯하여 아키젠바이오텍 등 국내기업 관계자가 좌장을 맡아 글로벌기업에서 초청한 연사와 토론을 벌인다.
 

또한 수출상담회도 벌여 세계 3대 제약시장인 일본을 비롯하여 브라질과 페루 등 중남미 6개국 글로벌 바이오기업 10개사를 초청하여 국내 의료 및 제약 바이오기업 등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바이오/제약 기업도 70개사가 참여한다.
 

지난해에는 Roche 등 글로벌 제약사 5개사 및 셀트리온 등 국내 22개사가 참가해 30건에 734백만 달러 상당의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바이오약품 생산지로 떠오르고 있는 인천의 모습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외 바이오산업 종사자와 연구원 관계자들이 많이 참석하는 만큼 바이오 신약개발의 글로벌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외 바이오의약산업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자리가 되기를 아울러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