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제6회 수학체험전 개최

입력 2017년09월07일 22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립중앙과학관(관장 양성광)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전국적 수학체험 축제인 '제6회 수학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수학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친근해 질 수 있도록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수학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수학축제로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수학 체험부스, 전문가에게 듣는 수학강연,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학생들의 이공계 진로멘토링, 통계청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 포스터 전시회 등 다양하다.
 
체험부스는 총 61개로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전국 중‧고‧대학의 수학동아리 프로그램 33개와 수학전문 교육‧유관기관 12개, 국립중앙과학관 16개가 있다.

 
수학강연은 수학전문 대안학교인 폴수학 학교 박왕근 교장의 수학특강과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연구원들의 수학 토크콘서트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수학이 안되는 머리는 없다’에서는 수학은 타고난 머리가 아니라 스스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자기주도 학습법을 통해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시하고, ‘매듭‧다각형’과 ‘인공지능’에 대한 토론으로 수학적 사고를 문제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이 외에도 통계청의 ‘제19회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 포스터 전시회’와 ‘무빙 토이 특별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립중앙과학관 양성광 관장은 “수학체험전은 누구나 수학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 위주로 구성했다” 며, “이번 체험전으로 청소년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선도할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기타 자세한 행사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