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구, 오는 28일부터 28일까지 ‘릴레이 포럼’ 개최

입력 2017년09월19일 18시01분 유창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릴레이 포럼’을 개최한다.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의 전략과 과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포럼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생애주기별 공통 관심사를 구분,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3일동안 5개 분야의 강연으로 남구 곳곳에서 진행된다.
 

개막 첫날인 26일 오후 3시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문화홀에서는 최운실 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자 아주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서 ‘세상을 바꾸는 힘, 평생학습’을 주제로 강의한다.
 

27일 오전 10시에는 최정금 학습클리닉 대표가 남구 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청소년기, 미래의 인재상을 완성시키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의한다.
 

또 같은날 오후 3시에는 정도영 사람과 직업 연구소장이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에서 ‘청년기, 어떻게 직업의 미래를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28일 오전 10시 남구 평생학습관에서는 허남철 경기대학교 초빙교수가 ‘중장년기, 50+삶과 변화관리’라는 주제로, 오후 3시에는 이소연 부천시 평생학습센터 소장이 ‘미래를 준비하는 평생교육, 전략과 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의가 제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따른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의 이슈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릴레이 포럼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namgu.incheon.kr)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