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교육감, 3권역 교육장 협의회에서 강조

입력 2017년09월19일 22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은 19일 오전 남양주 유릉재실에서‘2017년 3권역 교육장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가평, 고양, 구리남양주, 동두천양주, 연천, 의정부, 파주, 포천 교육지원청 등 3권역 교육장 8명이 참석하여 교육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미래교육을 위한 지역 특색과 교육자치 실현'을 주제로,  혁신교육지구 등 혁신교육 확대 방안,  학교자치 지원 방안, 학생·교사의 자존감 증대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지역별 사례를 공유하고 현안 과제의 해결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꿈의대학이 새로운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대학뿐만 아니라 기업체, 연구소, 교육부도 함께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궁극적인 교육 자치는 학교 자치”라고 강조하며, “교육장님들께서 학교민주주의와 학교자치가 현장에 정착하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교육감은 이날 오후 구리 스칼라디움에서 열린 구리남양주 지역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 다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 아래 학부모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