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삼목초, 꿈나루 도서관 시설개선공사 마친 후 개관

입력 2017년10월11일 17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순희)는 지난 10일 화요일 꿈나루 도서관을 새 단장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인천시교육청의 도서관시설 개선사업을 신청 후, 지원을 받아 7~9월 동안 도서관 공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공사를 통해 도서관의 서가를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이야기가 있는 도서관 공간을 창출하며 낡은 책상과 의자 등을 교체하여 편한 자세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도서관의 전체적인 주제는 ‘이야기로 떠나는 기차 여행’으로 잡고 열람 공간을 기차 형태로 꾸며 학생들이 책을 통해 여행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10월 10일 학생들은 새롭게 바뀐 도서관의 모습과 올바른 이용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후, 꿈나루 도서관을 학급별로 열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1~6학년 학생들은 바뀐 도서관의 모습을 보며, 감탄을 하고 많은 관심을 가졌다.
 

도서관에 다녀온 5학년 학생은 “고학년이 되고 도서관에 잘 가지 않았는데, 이번에 새롭게 연 도서관은 자주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처음 도서관에 들어갈 때 어디론가 여행한다는 기분이 들어 정말 좋았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