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드림스타트, 진로탐색 프로그램 “꿈 키움 캠프” 운영

입력 2017년10월30일 18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부터 1박 2일간 충남 아산에 위치한 늘푸름수련원에서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30명을 대상으로 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꿈 키움 캠프’를 운영했다. 

검단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진로캠프는 자아발견을 위한 ‘I can do it!’, 문화예술 영역의 ‘꿈트리 천연염색’, ‘난타공연’을 비롯해 레일바이크 타기, 요리활동,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집단 활동을 통해 서로의 특징과 장점을 발견하면서 또래 친구들과의 유대감이 강화됐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은 자신의 미래 모습을 생각해 보는 진로탐색의 기회는 물론 아동의 자신감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줬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아동은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여러 가지 체험이 새롭고 재밌었으며, 친구들과 함께 밤새도록 이야기하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또 이런 캠프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키워 좋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을 찾기 위한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