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교육감, ‘교육급식 공감 한마당’ 참석

입력 2017년11월04일 18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재정 경기교육감은  4일 수원북중학교와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교육급식 공감 한마당’에 참석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학교 급식은 교육의 한 과정이고, 삶의 중요한 가치가 담겨 있기 때문에 교육 급식이라고 말하는 것”이라면서, “학생들에게 더 좋은 영양을 제공하고, 교육적으로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레시피 오디션 참가자들을 격려하면서 “학교 급식을 통해 감사한 마음과 생명의 소중함 등을 배울 수 있도록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교육 급식에 종사하는 분들이 학생들에게 교육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한국식생활 문화협회와 친환경 농산물 생산자 등이 운영하는 여러 체험부스를 참관하며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도전! 교육급식 골든벨’에 함께 참여했다.
 

골든벨이 열리는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오늘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교육급식의 미래와 경기교육의 미래를 꿈꾸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하다.”면서, “이번 행사가 학교 급식을 한 단계 더 높이고, 더 나아가 교육급식의 발전에 기여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미래의 가치를 품은 교육급식’을 주제로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가 공동으로 진행한 행사로 교육급식과 친환경 농업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