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시민 홍보 전개

입력 2017년11월06일 10시34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종합터미널에서 합동 캠페인 실시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6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인천종합버스터미널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인천시 재난안전본부와 남구, 산업통상자원부, 인천교통공사, 대한송유관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전모니터봉사단, 자율방재단, 우리마을 안전지킴이봉사단, 남구자원봉사센터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은 난방기기 사용이 많은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서 평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소방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천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화재신고요령 및 화재발생시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을 홍보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 발견 시에는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인천고속버스터미널에 대한 인천교통공사 자체점검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유관기관 합동점검이 동시에 이루어졌다.


안전점검의 날은 시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위험요인을 한 달에 한번이라도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생활 속에서 실천하자는 안전문화운동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화재에 취약한 시기인 만큼 생활 속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사소한 징후나 위험요소라도 미리 점검하고 조치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