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인천여중, ‘멘토발굴단-대학탐방’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17년11월06일 11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6일 북인천여자중학교(교장 이계한)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일 ‘멘토발굴단-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소그룹 학습 멘토-멘티 프로그램 활동을 접목하여 직접 서울대학교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겪고 있는 공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업에 대한 진정한 목표를 설정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되었다.

 

1차로 희망자를 모집하고, 2차 사전 작업으로 희망 학과와 전공, 진로에 대해 설문지를 작성하고, 3차 사전 작업으로 학생 1대1 면담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선발하여 효과적이고 자발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학기에 실시한 명문대학교 탐방은 본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대학생 멘토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진학에 대한 주제로 진행하였다면 2학기 실시한 본 프로그램은 1학년, 2학년 대상으로 운영하여 다양한 학과들을 경험하고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수의대 4학년 배태현 멘토는 “중학생들이어서 프로그램 시간에 잘 집중할 수 있을까 걱정하였는데 기대했던 것 보다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하고 멘토의 말에 귀기울여주는 적극적인 모습들이 고마웠다. 시간이 부족해서 캠퍼스 투어를 많이 하지 못해 아쉬웠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2 박현서 학생은 “막연하게 서울대는 어떤 곳일까? 궁금함이 먼저였는데 막상 와보니 서울대학교 언니 오빠들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나중에 단풍이 물든 대학교 캠퍼스를 걷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보니 공부에 대한 의욕이 높아졌다.” 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