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평생학습관, 아름다운 마지막 도시에서 죽는다는 것 인문학 특강

입력 2017년11월07일 18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2017 책 읽어주세요’공연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1월 4일(토) 어린이와 동반가족 50여 명을 대상으로 미우 작가의 '사탕괴물 그림책 북아웃'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사탕괴물 그림책 붓아웃』공연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으로 어린이들의 즐거운 독서경험을 통한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하여 단순한 스토리텔링이 아닌 아이들이 더 흥미를 가지고 책을 접할 수 있는 공연과 만들기 형식으로 진행됐다. 앞서 부평도서관에서는‘책 읽어주세요’의 확산을 위해 노란 앞치마를 입고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활동을 통해 그림책과 아이들의 가교가 되어 주고있다.
 

그림책 북아웃 공연은 그림책을 쓰고, 그리는 작가들이 자신의 그림책을 가지고 연극적 요소를 가미해 공연의 기획, 연출, 연기를 하면서 그림책을 더욱 재미있게 들려주는 것으로, 작가가 직접 하는 1인 그림책 공연  프로젝트이다.

미우 작가의 사탕괴물 북아웃 공연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그림책으로 노래하며,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책읽기 시간이 되어주었다.
 

참석하신 아이들과 부모님들은 “이번 공연이 그림책 이야기가 책 안에만 갇혀 있지 않고, 자유롭게 어린이들 곁으로 다가가는 새로운 시도로 그림책 속 상상이 현실의 공간으로 놀러 나오는 즐거운 시간이였다“고 즐거워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