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율곡교육연수원, 교육정책 및 자녀교육 학부모 특강

입력 2017년11월07일 19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 소속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은 7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중2 우리 아이, 어떻게 교육할까?’를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교육관의 변화가 절실한 상황에서 새로운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교육주체로서의 참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도내 학부모 5,000여 명이 참석한다.
 

특강은 문병선 전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 등 교육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새 정부의 고교체제 개편 및 고교 학점제, ▲2015 개정 교육과정, ▲경기도 혁신학교, ▲경기 꿈의 대학, ▲자유학년제 등의 내용으로 현장 학부모와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지역 10개 표집 중학교 학부모의 질문에 도교육청 해당 부서 응답의 형식으로 질의응답 자료를 제작하여 활용한다.
 

학부모용 질의응답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연수포털시스템 홈페이지(http://gelearning.kr) 알림에서 다운받거나,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031-448-9887)로 문의하면 된다.
 

11월 7일 성남 분당중에서 학부모 특강 강의를 마친 경기도교육청 서용선 장학사는“예상외로 학부모님들의 반응이 뜨거워 놀랐다.”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외고, 자사고 우선 선발권 폐지에 대한 질문과 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꿈의 학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이어졌다.”며 현장의 반응을 전했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이동섭 연수기획조정부장은“이번 학부모 특강이 새로운 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와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학부모의 공교육 신뢰도를 제고하고 소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