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꿈이룸 마을 ․ 창업 프로젝트’발표회 개최

입력 2017년11월09일 11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11일 오후 몽실학교 2층 큰 꿈관에서 ‘2017년 꿈이룸 마을 ․ 창업 프로젝트 성장 나눔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우리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는 주제로 본 프로젝트 성과에 대한 전시 및 체험 마당, 토크 콘서트 등을 운영함으로써 학생자치와 배움의 과정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발표회에는 꿈이룸 마을 ․ 창업 프로젝트를 전개한 초등학교 5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학생 300여 명과 길잡이 교사 27명, 참관을 희망하는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탐구 ․ 체험 ․ 융합형 교육의 ‘마을 프로젝트’와 ‘창업 프로젝트’를 무학년제로 기획 ․ 운영해 왔다.
 

‘마을프로젝트’는 메추리 기르기, 드론 조립 및 조정, 작․편곡 및 밴드 연주, 역사 여행, 샌드아트, 연극․영화 제작, 자전거 대여소 운영 등 18개의 활동을 전개했다.
 

‘창업프로젝트’는 청소년 및 성인 문화경영 마케팅,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물품 제작 및 판매, 아프리카 물부족 국가 어린이 돕기 텀블러 제작 판매, 도시 양봉 등 10개의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 김상규 과장은 “학생들은 정기 총회와 팀장 협의회, 전시, 토크쇼, 토론회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쌓아왔다.”면서, “앞으로도 학생이 스스로 기획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중심 교육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