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콘서트 개최

입력 2017년11월23일 11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혁신을 주제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교육부와 함께 마련했으며, 미래교육과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듣고, 새로운 교육 정책에 대한 공감과 협력을 이끌어 내기 위한 자리로 경기도내 학부모 500여 명이 참석한다.

콘서트 주요 내용은 특강, 테드(TED) 강연, 미래 교육의 방향에 대한 토론, 질의응답 등이다.
 

제1부 공감하기에서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밸런스히어로 김이식 대표가 ‘미래 사회 전망과 미래 인재’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이어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테드(TED) 강연을 통해 ‘교육부 정책 비전’을 제시한다.
 

제2부 소통하기에서는 이재정 교육감, 권오현 전서울대입학본부장, 경기도 교사와 학부모 등 6명이 패널로 참석하여,  미래 사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혁신을 말하다,  교육 주체와 함께 성장하다,  교실 변화를 통한 공교육의 새로운 희망을 찾다 등의 주제로 경기혁신교육이 교육 현장에 불러온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학부모들과 상향식(Bottom-up) 토론을 펼친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의 정착 방안을 비롯하여, 학생중심교육과정, 경기꿈의학교, 학교민주주의,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 경기형 자유학년제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도 갖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