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2015 하계U대회 유치' 토론회

입력 2008년08월05일 02시18분 보도자료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광주시의회가 광주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광주 유치에 대한 각계의 의견수렴을 위한 토론회를 오는 11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지난달 9일 열린 '광주시 하계 U대회 유치활동 평가와 전망' 토론회와 5일 열리는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주관의 토론회에 뒤이은 것이어서 광주시의 하계 U대회 유치 재도전 여부에 대해 어떤 의견이 제시될 지 주목된다.

   광주시의회는 4일 "오는 11일 광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광주상의와 공동으로 '하계유니버시아드 재도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공개 토론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의회 차원에서 하계 U대회 유치의 필요성과 지원여부 등을 판단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다.

   김철주 2013하계U대회 유치위원회 자문위원이 주제발표에 나서고 시의회 조호권 부의장, 김윤석 광주시 경제부시장, 문덕형 광주상의 상근부회장, 박미경 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윤이중 전남대 교수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시의회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하계U대회 재도전에 대한 찬반의 목소리를 듣고 각계각층의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시민들이 공감한다고 판단됐을 경우 의회 차원에서 재도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