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부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 실시

입력 2017년12월15일 11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부소방서(서장 서상철)는 15일 오전 10시 본서 3층 회의실에서 2107년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은 소방서에서 매월 1회 이상 특정소방대상물 중 재난발생 우려 대상을 선정해 재난 발생상황을 가정하여 각 부・반별 역할과 임무수행 등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훈련은  CJ제일제당(주) 냉동식품공장에서 원인미상의 폭발 및 화재가 발생하여 10명의 다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하여 각 부・반별 임무를 수행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영흥도 낚싯배 충돌사고 관련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상 문제점을 토론하였다. 

중부소방서 관계자는 “각종 대형 재난 발생 시 긴급구조통제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지속적인 훈련과 숙달로 재난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 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국가화재정보센터 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우리 부평구에서 발생한 주요 화재 원인은 음식물 취급 부주의, 담배꽁초 투기 등으로 인한 부주의가 52%, 전기적 요인이 25%, 기계적 요인이 13%순으로 나타남에 따라 결국 충분히 주의하였다면 상당 부분은 피해로 인해 놀란 마음과 고통을 겪지 않아도 됐을지 모른다.
 

화재 예방은 고가의 소방시설도, 숙련된 기술자도 아닌 사람이 하는 것이다. 화재가 ‘나는 것’이 아닌 ‘내는 것’으로 생각을 전환해 근본적인 원인을 알아두고 경각심을 가진다면 이번 겨울도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을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