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32기 신규봉사자 34명 선발

입력 2017년12월27일 22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이 학교 현장 상담활동 강화를 위해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는 2017년도에 300여 명의 봉사자들이 148개 학교 집단상담 및 48개 학교연계사업 등 활발한 상담봉사활동을 실시한 봉사단체이다.

이 단체에서는 보다 적극적인 봉사활동 전개를 위해 32기 신규봉사자 34명을 선발하였다.
 

 선발된 신규봉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초연수가 12월 18일부터 12월 29일까지 인천평생학습관 및 지역상담실 등에서 실시된다.

이 행사는 신규봉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되는 행사이다. 신규로 선정된 봉사자들에게 봉사자들의 바른 마음가짐 함양 및 학생들의 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학생상담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신규봉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학교폭력 대처방안, 학생진로와 상담,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습 등 다양한 이론과 실습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신규봉사자들은 기초연수를 통해 학생들을 이해하고, 학교에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게 된다.
 

 공숙자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학생들에게 내리는 소나기를 막아주는 우산의 역할이 되어주기를 바라며, 역량강화를 통해 훌륭한 상담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