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8년도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직접 추진

입력 2018년01월13일 15시28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시흥시는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진행하던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2018년부터는 더 많은 시민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직접 추진한다.
 

지원 자격은 10명 이상의 주민공동체로써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영유하고 있는 주민모임(외국인 포함)은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다.

주민의 공동체 활성화를 목적으로 공간조성이 필요한 공동체에는 2천만 원 이하, 공동체 프로그램이 필요한 공동체에는 1천만 원 이하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특히, 시는 신규 공유 공간 조성에 따른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공동체 역량강화 프로그램비를 5백만 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시는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작년 12월 21일 통합설명회를 실시하였으며, 향후 면밀한 서류심사와 희망마을만들기 위원회 심사를 거친 후 3월 중 선정, 선정된 공동체에는 회계교육 및 컨설팅도 실시한다.
 

참여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공지사항에서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1월 24일까지 시청 지역공동체로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역동체과 지역공동체팀(031-310-3542)으로 문의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