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업무평가위원회 열고 지난해 185개 과제 점검

입력 2018년01월19일 16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18일 3층 상황실에서 ‘2018년 제1차 업무평가위원회’를 열고 신규 위원 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한편, 2017년도 주요업무 총 185개 과제에 대한 평가 시간을 가졌다.
 

부평구 업무평가위원회는 부평구 미래 비전인 ‘지속가능발전이행계획’과 연계한 주요업무 평가과제에 대해 연간 추진 목표 설정의 적정성과 추진 현황․최종 달성도까지 구정업무 전반을 단계적으로 점검․평가하고 미흡한 점은 환류, 행정의 효율성 및 책임성을 확보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키기 위해 구성됐다.
 

특히, 부평구는 내부평가의 한계를 보완하고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전문성을 확보하고자, 전체 평가위원 20명 중 4분의 3에 해당하는 15명을 각 분야별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위원으로 구성․운영해 오고 있다.
 

이 날 회의에서 평가위원들은 부평구 주요업무평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내 놓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부평구는 ‘지속가능 가치’를 담아 추진해 온 정책에 민간 참여 확대를 통해 질적 수준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며, “업무평가위원들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행정의 효율성과 적극성 개선에 기여한 바가 크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구정에 참여하고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