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동계 아르바이트 대학생과의 간담회 개최

입력 2018년01월23일 12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3일 겨울 방학기간 동안 구청을 비롯해 동 주민센터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1기 참가 대학생 44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는 방학기간 중 공직사회 경험 및 경제적 자립능력 제고를 위해 아르바이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간담회는 대학생들에게 구정의 이해를 돕고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그동안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어떤 일을 수행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아르바이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서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셨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형우 구청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이번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계양의 발전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동계아르바이트는 대학생들에게 효율적인 현장 실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1기·2기 구분하여 실시하였으며, 2기는 2월 1일부터 2월 27일까지 17일간 36명의 학생들이 근무를 실시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