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단소방서, 다중이용업소 관계자 소방안전교육

입력 2018년01월24일 16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공단소방서(서장 안영석) 지난 24일 3층 강당에서 다중이용업주의 화재예  방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다중이용업소 관계자 소방안전교육은 다중이용업의 안전관리에 대한 “안전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실시된 것으로, 교육대상은 신규교육의 경우 다중이용업소를 새로이 하려는 영업주 및 영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종업원이고, 수시교육의 경우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위반자이고, 보수교육은 다중이용업주와 종업원에 대한 소방안전교육 2년 1회 이상 수료이다.

이번 교육은 다중이용업과 관련된 법령 및 제도, 화재 등 재난 발생시 초기대응 및 대피요령, 소방시설 및 방화시설의 유지・관리 및 사용방법, 화재배상책임보험 가입안내, 다중이용업소 정기점검 매뉴얼 앱 홍보‧안내 , 주택용 소방시설 촉진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 등으로 이뤄졌으며, 실제 화재사고 영상을 통해 관계인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공단소방서 관계자는“다중이용업소의 영업장은 불특정 다수인의 이용과 구획된 실로 인해 화재 발생 시 인명 피해의 우려가 크다”며“관계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