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연수구 방문…현안사항 협조요청

입력 2018년01월26일 17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26일 유정복 인천시장의 방문을 맞아 각종 구정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건의 및 시민들에게 직접 의견을 듣는 시민대화를 진행했다.
 

유 시장의 이번 방문은 시와 구간의 상생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각계각층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이날 유 시장이 연수구청 1층 송죽원에 도착하자, 300개의 풍선을 높이 날려 보내며 방문을 환영했다. 앞서 지난해에는 종이비행기를 접어 날려 보냈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날 유 시장에게 함박마을 문화복지센터 진입도로 개설을 위한 시비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 진입로는 현재 폭이 6m로 매우 협소해, 주민들이 편안하게 걸으려면 진입도로를 폭 15m로 넓혀야 한다. 이에 따라 약 10억원 상당의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유 시장은 “실무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지원토록 하겠다”고 답변했고, 인천시의 실무 부서도 올해 특별조정교부금 등으로 사업비의 절반 범위 내에서 지원하겠다는 답변을 내놨다.
 

구는 또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건립(매입) 지원, 대학공원∼적십자병원∼솔밭공원 녹지축 연결육교 조성, 승기하수처리장 재정사업 추진, 연수구 문화의 집 부지 매각 시기 재검토 및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비 지원 등 구정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인천시의 행정·재정적 협조를 구했다.
 

이어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애인(愛仁)과 함께하는 시민행복+대화’를 통해 새해덕담과, 시년소망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주민들의 질문에 유시장이 답변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인천시장 방문을 통해 시와 구간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협력·동반자 관계가 한층 공고해지고 향후 시 차원에서 구의 현안사업을 지원·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