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문화누리카드 온·오프라인 동시 발급 시작

입력 2018년01월30일 14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2018년 2월 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온·오프라인 동시 발급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등의 지원으로 삶의 질 향상과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개인당 연 6만원이 지원되었으나, 금년에는 1만원을 상향하여 연 7만원씩 지원되는 바, 2021년까지 매년 1만원씩 증액하여 1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부터는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스포츠강좌이용권자들도 문화누리카드 중복 신청이 가능해졌다.

또한 작년에 비해 수영장, 볼링장, 탁구장, 당구장, 체육사 등 가맹점이 크게 확대되어 사용자 편의를 제공하게 되었다.
 

아울러, 옹진군은 발급대상자의 사용편의를 위하여 문화누리 물품구매 대행 서비스를 실시함에 따라 발급대상자는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여 도자기·수공예품 등의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더 나아가 인천문화재단과 연계하여 도서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물품 전시·판매대행도 추진할 계획이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관내 면사무소에 방문하여신청해야 하며, 복지시설 내 대상자 및 거동불편자 등은 별도의 위임양식으로 대리신청이 가능하다. 발급기간은 올해 11월 30일까지이고 사용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군 관계자는 “문화누리카드 사업 예산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전 대상자의 60% 정도만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신청·발급 받아야 하고, 발급받은 금액을 연말까지 사용하지 않아 자동으로 소멸되지 않도록 조기에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