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수산업경영인 육성지원 사업자 접수

입력 2018년01월31일 17시28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수산기술지원센터는 수산업에 종사할 의욕있는 청․장년을 발굴해 수산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2018년도 수산업경영인 육성지원 사업자’를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수산사업 기반 조성 및 경영개선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융자)함으로써 자립경영을 촉진시켜 유능한 미래 수산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어업인 후계자 신청자격은 신청년도 1월 1일 기준 만18세 이상~50세 미만, 병역필․병역면제자(여성포함) 또는 산업기능요원 편입대상자로, 어업을 경영한 경력이 없거나 10년 이하인 사람 중 어업기반이 있거나 향후 기반조성이 가능한 자를 선정한다.
 

전업 경영인 신청자격은 병역필․병역면제자 및 여성으로 신청년도 1월 1일 기준 55세 이하인 사람 중, 어업면허(허가․신고)를 받아 해당분야 어업인후계자 선정 후 3년 이상 지속적으로 경영 중인 자이다.
 

선도우수 경영인은 어업인 후계자에 선정된 후 5년 이상 종사했거나, 전업 경영인으로서 3년 이상 사업을 경영한 사람이 대상이다.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사업자는 사업계획에 따라 수산업관련 기반마련을 위한 자금을 최대 어업인후계자 2억 원, 전업경영인 2억5천만 원, 선도우수경영인 3억 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다.
 

수산기술지원센터 관계자는 “수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의욕있는 청장년층과 여성어업인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관내 수산업경영인의 안정적 정착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교육과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 및 선정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인천 ☎458-7466, 강화 ☎933-147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