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장 ․ 교육감선거 13일부터 예비후보자 등록 시작

입력 2018년02월12일 20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13일부터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인천시장선거와 교육감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된다고 12일 밝혔다.

인천시장선거와 교육감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 접수는 후보자등록신청개시일 전일인 5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려면 관할 선거구선관위에 주민등록표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피선거권에 관한 증명서류 , 전과기록에 관한 증명서류 , 정규학력에 관한 증명서, 후보자 기탁금의 20%(1,000만 원)를 납부해야 한다.

예비후보자가 제출한 전과 및 학력에 관한 증명서류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info.nec.go.kr)나 ‘선거정보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회의원이나 공무원 등 이번 선거에서 입후보가 제한되는 사람이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려면 등록신청 전까지 사직하여야 한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어깨띠 또는 표지물 착용 ,송·수화자간 직접통화방식의 전화 선거운동 , 선거구내 세대수의 10% 이내에서 예비후보자홍보물 작성‧발송 등을 할 수 있다.

인천시장 및 교육감선거 예비후보자는 선거공약 등을 게재한 예비후보자공약집 1종을 발간하여 통상적인 방법으로 판매할 수 있다.

예비후보자 등록에 필요한 사항과 예비후보자가 할 수 있는 선거운동방법 등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국번 없이 1390번으로 전화하거나 관할 선관위에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