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대상 사이버교육 실시

입력 2018년02월27일 13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1만2천 명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3월 8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사이버교육은 계양구 소속 민방위대원으로 5년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과목은 민방위대원의 임무와 역할, 핵 및 화생방, 심폐소생술, 인명구조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을 맞추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특히, 올해 개편된 교육과목에 맞춰 시행되는 사이버교육은 대원의 임무와 역할 위주로 내용을 새롭게 구성하고 개그맨 김학도가 재미있게 강의를 진행하여 민방위 사이버교육의 품질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방법은 계양구청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계양구 민방위 팀장은 “앞으로도 민방위대원의 교육 부담은 완화하되 지역 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충실하게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며 민방위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