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부대, 무료 얼음썰매장 운영 및 수익금 전액 주민에게 환원

입력 2018년03월02일 12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연평부대에서는 올해에도 겨울논에 썰매장을 조성하여 연평주민과 군인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얼음썰매장을 운영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얼음썰매장은 겨울철 특별한 놀이문화가 없는 연평면에 새로운 겨울놀이문화로 자리매김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얼음썰매장은 지난 1월 5일부터 2월 19일까지 46일 동안 운영되었으며 지역주민 약 500여명이 방문하여 새로운 연평면 겨울놀이문화를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연평부대에서는 군고구마와 붕어빵 판매 등 얼음썰매장 운영으로 거둔 수익금 전액(2백4십6만5천원)을, 지역주민 복지지원 등에 사용해 달라며 연평부대 부부대장(중령 박근영)이 2월 28일 연평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주민자치위원장에게 전달하여 주변 사람들 가슴을 훈훈하게 하였다.
 

 박성원 주민자치위원장은“연평부대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얼음 썰매장을 무료로 운영할 뿐만 아니라 운영수익금까지 지역주민에게 모두 환원해 주시어 깊게 감사드리며, 이를 민과 군이 서로 이해하는 폭을 넓혀 더욱 협력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평부대에서는“군인으로서 지역주민 생명과 재산 나아가 국토를 굳건하게 지키는 기본 업무는 물론이거니와 도서 내 취약계층에게 지속으로 관심을 기울이는 등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 협력하고 교류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