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부소방서, 해빙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점검,정비 실시

입력 2018년03월08일 11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부소방서(서상 서상철)는 소방용수시설의 원활환 유지・관리로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해빙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점검・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기간 동안 동결과 융해로 내・외부적 영향을 받은 소방용수시설이 예상되어 이를 파악하고 보수하여 원활한 급수지원에 만절을 기하고자 추진한다. 

관내 소방용수시설 1,166개를 대상으로 소화전 몸통, 관구, 스핀들 개폐여부 등 주요부분 중점 확인, 도로공사 등으로 인한 매몰, 단수, 임시폐쇄 현황 확인, 소방용수시설의 사용상 장애요인 현지 시정 조치, 보호틀 등 소방용수 보조시설의 적정 설치여부 확인,비상소화장치를 포함한 소방용수시설 관리・사용에 대한 인근 주민 사용법 교육・홍보 등을 중점으로 점검・정비한다.

강만구 대응구조구급과장(지방소방령)은 “이번 해빙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을 통해 고장이 발견된 소방용수시설은 즉시 정비해 화재 시 즉시 사용가능 상태로 유지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겠다.”라며“ 8월 10일부터 시행되는 소방용수시설과 비상소화장치 주변 5M이내에 불법 주・정차가 금지되는 내용을 시민들에게 홍보하여 시민 동참을 유도해 소방용수시설을 확보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