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태릉선수촌 생활체육 연수 프로그램 실시

입력 2018년03월08일 18시06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18년 3월 태릉선수촌에서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생활체육 연수 희망자를 대상으로 1박 2일 생활체육 연수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지난 해 9월 국가대표선수촌이 충청북도 진천으로 이전함에 따라 태릉선수촌을 체육문화 유산 체험과 스포츠를 학습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체육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태릉선수촌에서 현장 견학 및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박 2일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태릉과 진천의 선수촌 훈련시설 견학, 한국체육박물관 관람 등으로 구성된다. 태릉선수촌 선수식당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숙박하는 등 국가대표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이용대, 이승훈 선수 등 우수한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한 태릉선수촌 오륜관(체육관)과 국제스케이트장에서 스피드스케이팅과 배드민턴 종목을 배우는 시간도 갖는다.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이론 수업도 진행되는데,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들이 '스포츠 스타의 자기관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또, 스포츠안전재단에서 ‘선수 부상방지 및 응급처치 요령‘ 등 체육활동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생활체육 연수 희망자를 대상으로 1회 200명 내외로 개최할 예정이며, 2018년에는 3월, 6월, 9월 총 3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인 신청을 별도로 받지 않으며 단체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