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발전본부,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개최

입력 2018년03월19일 10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본부장 김부일)는 19일 조선기자재 기업들과 기술개발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 등 총 20개 기업을 초청해 '2018년 상반기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김부일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우리본부는 지난해 상·하반기 2번의 구매상담회를 통해 38개의 업체와 제품 및 기술 교류를 이루었고, 그 중 13개의 업체가 약 35억원의 구매실적을 달성하는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었으며 올 한해에도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이 영흥발전본부와의 동반성장하는 기회가 되어 국내외 판로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매설명회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설명회 및 기계, 전기, 제어 등 각 분야별 제품특성에 맞는 실무부서와의 매칭 간담회 등으로 참여한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먼저 1부 제품 설명회에서는 참석한 중소기업들의 각 부스에서 제품 설명과 직원들 간의 질의응답이 오고 갔으며, 2부에서는 기업별 제품 특성에 적합한 실무부서와 심도있는 정보 교류를 위하여 각 부서 사무실로 이동하여 진행됐다.

중소기업의 제품 담당자와 실무부서의 감독자 간 1:1 매칭 간담회를 통해 본부 내 설비의 적용 범위와 가능성 및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조선기자재 기업의 우수제품이 발전설비 개선과 정비 작업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흥발전본부는 지난해 중소기업제품 1,134억원, 기술개발제품 151억원, 여성기업제품 203억원 상당을 구매함으로써 정부권장정책에 적극 부응하였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상생협력하며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