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상반기 채용박람회’ 개최

입력 2018년03월27일 17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30일 계양구청 6층에서 ‘상반기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계양구 채용박람회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 현장면접을 통한 우수인력 채용기회 제공과 고용 활성화를 유도하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실질적인 구직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하반기에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는 구직자의 현장면접 채용률 제고를 위한 ‘취업특강’과 금년도 계양구에서 추진 중인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설명회가 진행된다.

이어서 2시부터는 구인을 희망하는 직접참가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1 현장면접이 실시된다. 직접참가기업으로는 인천지역 중소기업 20개 기업이 참가하며 채용 규모는 제조업 분야를 비롯한 서비스직, 시설관리직, 운전직 등 33개 직종으로 청년, 여성, 중장년층, 장애인 등 총 194명이다.

 

또한, 현장면접과 동시에 간접참가기업의 구인정보 제공 및 이력서 접수도 함께 진행되며 고용노동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일자리와 관련된 8개 기관이 참여하여 취업지원제도 홍보와 취업 컨설팅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여 행사장을 방문하면 되며 기타사항은 계양구 일자리종합지원센터(032-450-5525~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