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8 사회공헌활동 참여자․참여기관 모집

입력 2018년03월29일 14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4월 30일까지 2018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자 및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퇴직 중장년들을 전문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영리단체나 사회적기업 등에 배치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천시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50명의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만 50세 이상의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해당 분야 경력 3년 이상의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많은 퇴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증 소지자는 3년 이상의 경력과 동일하게 인정된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경영, 마케팅, 재무회계, 외국어 등 13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필요한 교육을 받은 후 지역의 사회적기업, 복지시설, 비영리단체, 공공기관 등에 배치되어 연말까지 활동하게 되고 활동시간에 따라 소정의 참여수당(활동실비)이 지급된다.


또한, 인천광역시 관내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비영리법인 및 단체, 공공기관, 사회적협동조합은 참여기관으로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관에서 필요한 사회공헌 인력을 배치 받을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참여자와 참여기관은 인천시 사회공헌활동 운영기관인‘일터와 사람들’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chw2014@hanmail.net) 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일터와 사람들’사회공헌사업부 (032-715-785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