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서해최북단 섬 백령도에서 여성순회교육 실시

입력 2018년04월10일 19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지난 3월 19일 북도면 장봉도를 시작으로 4월 19일까지 11개 도서를 순회하며 관내 거주 여성 6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2018년 여성순회교육으로 ‘봄맞이 난초 분갈이 및 다육이 테라리움 만들기’를 실시했다.
 

 특히 지난 4월9일에는 서해최북단 섬인 백령도를 방문하여 8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여성순회교육은 김인숙(플라워디자인)강사가 시연을 통해 난초 분갈이 및 관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생활 속 작은 정원으로 주목받는 다육이 테라리움 만들기 실습을 통해 생활 원예 체험을 하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녹색식물을 이용한 실내 친환경인테리어 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하게 응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 도움을 주는데 초점을 맞춰 강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여성전문 교육기관이 없고 다양한 교육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도서지역여성들에게 여성순회교육은 매년 호응도가 높으며, 이번교육은 여성들의 잠재되어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문화적 역량을 고취시키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