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인천 청년네트워크 출범

입력 2018년04월18일 12시25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8일 인천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인천시 청년정책에 반영하고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소통의 창구로서 활동할 ‘제1기 인천 청년네트워크’가 출범한다고 전했다.
 

인천 청년네트워크는 지난 3월 모집공고를 통해 64명이 지원 하였으며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최종 30명의 위원을 선정했다.
  
제1기 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은 청년정책 제안 및 의견 수렴, 청년문제 발굴·조사, 개선 방안 모색, 청년정책과 관련된 의제 발굴, 청년정책 모니터링에 참여하며 오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 및 권리, 고용확대, 생활안정, 문화 활성화 4개의 분과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현실적으로 공감할 할 수 있는 청년 지원정책를 제안하고,  청년의 활동과 참여 확산을 위한 워크샵 및 토론회 등을 진행 할 예정 이다.
 

또한 청년 네트워크와 인천시는 온·오프 양방향으로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통합적 홍보채널 구축방안’을 함께 고민할 계획이다.
 

인천 청년네트워크에 지원한 한 청년은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인천 청년들을 위한 지역청년 협의체를 구축하는 청년 컨트롤타워의 역할이 되어 청년들의 참여 도모와 권리 신장에 도움을 주고 싶다”며 참여 의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인천 청년네트워크가 인천 청년의 발전과 권익증진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기를 응원 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