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학부모 독서토론 워크숍 수료식 실시

입력 2018년04월24일 21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이 3월 13일부터 4월24일까지 매주 화요일 7회기 학부모 독서토론(심화과정) 수료식을 실시했다.
 

학부모들은 매주 제시된 책을 읽고 비경쟁 독서토론에 참여하여 직접 토론 주제를 정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해나가는 토론을 경험함으로써, 경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비경쟁을 통하여 서로의 의견을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방법을 체험했다.

독서토론 전문 강사(숭례문 학당)를 모시고 진행 된 워크숍은 ‘17년도 입문과정, 리더과정을 거쳐 학부모님들의 강한 요청으로 ’18년도 심화과정을 열게 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김은영(박문중 학부모)은 매번 워크숍에 참여할 때 마다 매번 설렘이 있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열린 마음으로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우리 학교도서관이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열려있는 문화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
 

학부모들의 책을 읽는 습관이 학생들에게 보여줘서 학생들도 자연스럽게 책을 가까이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운(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은 주제가 있는 독서토론을 함으로써 내가 경험하지 못한 다른 사람의 경험과 생각을 나눌 수 있으며, 인간과 세상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배려의 마음이 깊어진다고 말했다. 또한 부모의 독서가 학생의 독서로 이어져 독서교육의 활성화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