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학습캠프 담당교사 협의회 실시

입력 2018년04월24일 21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은 24일 소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동부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초등학교 6학년 전환기 학습캠프'담당교사 협의회를 실시했다.
 

‘내 안에 숨어있는 학습 능력 깨우기’캠프명으로 실시되는 이 전환기 학습캠프에는 동부 관내 초등학교 50교, 6학년 241학급으로 학생 5930명이 참여를 하게 된다.
 

이 캠프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6학년 전환기 학생들의 상위학교 탐색 및 적응력 향상과 미래 핵심역량인 창의적,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위탁업체를 선정하여 운영하게 된다.
 

6학년 한 학급당 하루 3시간씩 운영되는 이 캠프는 학생의 특성에 적합한 학습 전략을 발견하여 학업 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캠프가 운영되기 전, 동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는 선정된 업체와 운영 50교 담당교사와의 협의회 자리를 마련하였다.
 

먼저 이번 업체로 선정된 ㈜에듀빌 정완석 소장의 업체 소개가 있었으며 변진섭 수석연구원의 프로그램 구성 및 방향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여기에서 ㈜에듀빌만의 차별화된 자기주도 학습능력 검사를 통한 영역별 분반수업과 1차시(공감, 중학생활), 2차시(영역별 기본 클리닉), 3차시(영역별 심화 클리닉)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있었다.
 

바로 이어진 운영교 담당교사와의 협의를 통해 2017년도 기 운영 사례를 통한 프로그램 내용 및 방향에 대한 협의로 이어졌다. 
 

원은숙 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이 캠프를 통해 자신의 학습유형을 알고 그에 맞는 자기주도적 학습 계획을 구성하는 일련의 활동을 통해 학습 동기 및 효능감이 향상될 것으로 본다. 그런 의미에서 선정 업체와 담당교사와의 협의 시간을 통해 프로그램 내용을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 이 협의를 통해 보완점, 특별히 고려되어야 할 사안 등에 대해 서로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되는 『찾아가는 학습클리닉 초등학교 6학년 전환기 학습캠프』를 통해 6학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