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발대식 개최

입력 2018년04월26일 10시27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기업,단체,군부대가 함께 가꾸는 어울림 하천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하천을 만들기 위해 시민·기업·단체·군부대가 함께 참여하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발대식’을 하천살리기활성화준비단과 함께 오는 27일 장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SK인천석유화학(주) 등 25개 기업체가 참여하며, 협약을 통해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을 범시민운동으로 확산하고 하천의 수질개선 및 수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결의한다.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은 지역 내 지정된 하천을 대상으로 기업체, 민간단체, 군부대, 주민들이 하천 정화활동, 꽃길 가꾸기 식재활동, 생태계교란 생물 제거활동 등을 통해 생태계보전 활동을 하는 자발적인 참여 운동이다.


인천시는 2010년부터 진행해오던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의 활동범위를 확대하고 새로운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지난 2월부터 시 홈페이지와 개별 안내를 통해 공개 모집을 해왔다.


이날 행사 이후에도 인천시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에 다양한 주체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이들과 함께 굴포천, 승기천, 장수천, 공촌천, 나진포천 등 주요 하천을 사람과 공존하는 자연형 생태하천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으로 도심 속 물이 흐르는 하천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생태공간이자 생활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년 활동 실적이 우수한 기업체 등에게는 표창을 수여하고 우수사례는 언론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하여 기업 이미지 제고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