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 한국폴리텍2대학 화재예방 현장예찰 나서

입력 2018년04월28일 18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지난 27일 한국폴리텍2대학 인천캠퍼스를 방문해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예찰에 나섰다.
 

예찰 활동은 관할 내 소방대상물 중 화재 발생 시 인명과 재산에 큰 피해가 우려되는 대상을 선정하고 관서장이 직접 방문해 관계자들과 화재 예방을 주제로 논의를 나누고 현장을 둘러보는 활동이다.
 

기계, 전기, 통신 등의 학위과정과 직업훈련 등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한국폴리텍 대학교를 찾은 자리에서 관계자들을 만나 화재예방을 주제로 논의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예찰에서 건물 구조와 소방시설 등에 대한 현황 소개를 듣고 각 건물과 현장을 둘러보며 화재 취약점, 현장 활동, 피난 여건 등을 살폈다.
 

정병권 서장은 연구실험실 마다 안전표지와 비상조치 요령이 적힌 안전정보를 눈에 띄는 곳에 부착한 점과 화재 대피 시 호흡을 위한 안전보호구함을 비치한 점을 칭찬했다.
 

이어 방문한 용접실습장에서는 소화기 등 소방시설과 실습실 격벽 구획 등의 관리상태가 잘 된 점을 보며 안전관리 대응을 높게 샀다.
 

정병권 소방서장은 “학교 내에서 화기나 전기를 취급하면서 실습 중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각별한 안전지도와 화재예방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