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3기 인천 Young MICE 리더 발대식 개최

입력 2018년05월03일 13시31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다양한 MICE 행사 참여 기회를 통한 청년층의 MICE 이해 확산 및 취업과 연계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MICE 산업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제3기 인천 Young MICE 리더’의 첫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3일 케이슨24에서 가졌다.


 ‘인천 Young MICE 리더’ 사업은 인천 MICE 산업을 이끌 인재육성 목적으로 지난 2016년에 시작되었으며, 대학 졸업생 등 청년들을 공개 모집하여 MICE 이론과 현장교육, 다양한 미션수행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3기 모집에는 총 51명이 지원하여 그 중 35명을 최종 선발하고, 발대식에는 공식 출범 선포 및 활동 선서, 2기 수료자의 멘토 세션, MICE 실무 교육, 향후 일정 안내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들은 올해 12월까지 약 8개월 간 인천 MICE를 홍보하고, 다양한 MICE행사 현장에서 직․간접적 체험을 통해 Young MICE 리더의 역할수행 뿐 아니라, MICE 분야의 직업을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올해 주목할 점은「아시아-국제기구 MICE커리어페어」개최 기간동안(11월 중) 아태지역 청년과의 관광 및 MICE에 대한 교류 프로그램을 갖고, 아태지역 청년들에게 인천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인천에서 개최되는 ‘OECD 월드포럼’, ‘아시아유스포럼(AYF)’ 등 국제행사 참여를 통해 MICE에 대한 경험과 견문을 넓힐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3년째를 맞는 인천 Young MICE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하는 한편, 다양한 MICE 행사 참여 기회를 통해 청년층의 MICE 이해 확산 및 취업과 연계시키는 계기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