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지역예술교육협의체 협의회

입력 2018년05월09일 21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은 9일 '2018 동부 지역예술교육협의체 위촉식 및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
 

동부 지역예술교육협의체는 학교, 교육지원청, 지역예술교육 유관기관이 연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협의체로, 동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 원은숙 과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지자체 및 인천 문화기관 관계자, 예술인, 관내 교장, 수석교사, 장학사 등 총 1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동부 지역예술교육협의체에서는 지역연계를 통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지원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유관 기관별 학교 예술교육 지원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며, 지속적·안정적으로 지역 예술자원을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과 이를 위한 지역예술기관과 단체의 역할에 대하여 협의가 이루어졌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2015년부터 찾아가는 등굣길 음악회 및 소리모아 하나로 연주단 운영, 학생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지역문화예술교육 자원지도 제작 등의 사업을 통해 지역연계를 통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응균 교육지원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과 조화로운 인성을 갖춘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학생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학교예술 활동 기회가 확대되어야 하며 이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예술교육 지원을 통해 더욱 확대될 수 있다.’고 밝히며 지역연계 예술교육협의체를 통해 예술과 문화 그리고 교육이 하나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공감과 감성이 있는 동부 행복 예술교육의 견고한 기반이 되어주기를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