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나라사랑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현장 홍보

입력 2018년05월10일 21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병무청, 나라사랑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현장홍보(사진제공-인천병무청)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10일 서구 완정초등학교를 방문해 제8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현장홍보 행사를 가졌다.
 

병무청에서 매년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 고취 및 병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함양하고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 중인 군 장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지난 2011년 처음 시작한 이후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사업은 다양한 홍보와 참여자 확대를 통해 2011년 제1회 공모전에서 전국적으로 4,381건의 작품이 접수됐던 것이 지난해 제7회 공모전에서는 12,879건의 작품이 접수되며 해를 거듭할수록 관심도가 높아지고 참여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는 해외 한인학생들도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범위를 확대하여 전년도에는 중국, 대만, 사우디아라비아 등 5개국에서 866건이 접수되었으며, 2016년도 이후에는 어린이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반영하여 그림, 글짓기뿐만 아니라 웹툰도 접수 가능하도록 응모분야를 넓혔다.
 

이 날 완정초등학교에서 열린 홍보 행사에는 5~6학년 10개 학급 2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당당하게 병역을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을 응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제8회 병무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취지와 주제 및 병무행정 제도의 이해 등에 대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였다.
 

또한, 나라사랑하는 마음 및 군 장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공모전 소개 동영상 시청, 병무청 캐릭터 ‘굳건이’와의 포토타임, ‘병무 관련 퀴즈대회’를 통한 선물 증정 이벤트 등의 부대 행사를 진행하여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공모전 홍보 행사에 적극 참여해 준 완정초등학교 선생님은 “오늘 행사를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잘 몰랐던 병무청이 하는 일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아이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차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 학생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참여기간은 5월 25일까지이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초등학교 3 ~ 6학년)는 순수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여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인천병무지청 운영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국민참여를 더욱 확대하고자 하는 정부의 규제혁신 추진 방향에 따라, 앞으로도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현장 홍보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많은 국민이 관심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