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장마철 앞두고 주거지역 폐수배출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입력 2018년05월14일 13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장마철을 대비해 주거지역 인근 폐수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5월 14일부터 6월 1일까지 3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장마철 시기에 기승을 부리는 폐수무단방류 등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자, 일일 2개반 4명의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주민생활공간과 밀접한 세차장, 주유소 등 폐수배출 100여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단속을 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폐수 무단방류 배관 설치 등 불법행위 여부, 폐수 등 환경오염물질 적정 처리여부 등이다. 

서구는 단속결과 폐수 무단방류 등 고의ㆍ상습적 환경법령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형사고발 등 행정처분을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며 위반업소는 구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주거지역 인근 폐수배출사업장에 대한 일제점검을 통해 불법행위를 근절함으로써 공공수역 수질환경을 개선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환경오염행위를 발견 시 환경신문고(국번 없이 128) 또는 서구 환경보전과(032-560-4360)로 신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