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도서관, 동서양 인문 클래식(古典)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5월16일 17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도서관(관장 나영희)은 “동서양 인문 클래식(古典)”을 주제로 한 2018년 길 위의 인문학을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함께 읽기'사업에 선정되어, 약 3개월 간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각각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동양 인문 클래식’ 강의는 문학평론가이자 숙명여대 교수인 김응교 교수를 초빙해 10회차 강의로  '주역' , '논어' , '맹자', '중용'등 중국 고전을 함께 읽으며 한국 문학과 비교해보며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8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9시에 운영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는 그리스로마 신화와 서양 고전을 함께 읽고, 토론하는 과정에서 고전 작품을 통해 서양문화를 이해하고, 우리의 문화와 비교해 볼 수 있는 9회차  이론 강의 진행 후에, 관련 탐방지를 방문해 보는 10회차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원도심인 서구지역의 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창의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진행이 되며 청소년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탐방을 통해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강의는 8월부터 11월 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서구도서관 나영희 관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함께 읽기 – 동서양 인문 클래식(古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인문학적 관심을 증대시키고, 함께 독서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ce.go.kr/seogu) 혹은 독서문화과(☎032-585-7104~6)로 문의하면 되며, 모든 참가비는 무료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