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심화 연수

입력 2018년05월21일 11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장우삼)은 18일부터 19일까지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 안착을 위한 ‘2018 학교교육과정 전문가 양성 심화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15시간 운영하였는데 교육과정 편제 및 교무학사 제작하는 등 현장 실습형으로 진행하여 전문성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교육과정에 기반한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속에서 역량 중심의 평가와 기록의 방안을 토의하였고, 이를 진학에 반영하는 등 선순환 구조를 꾀하여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운영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교육연수원과 각 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담당장학사와 협업하여 마련한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학생의 성장을 위한 교사 주도의 교육과정을 고민하고, 학생 활동 중심 수업과 평가의 변화에 관심이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전문가를 양성하고 학교현장에서 배움을 나누도록 운영했다.
 

중․고 분반 수업 진행, 강의, 워크숍 등 현장의 구체성과 실제성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연수를 이수한 경우 희망자에 한해 인천시교육청, 교육지원청의 컨설팅단 및 점검지원단으로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배제천 교육혁신과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 및 교무학사 실제 작성을 통하여 전문성을 신장하고, 다양한 수업-평가 방법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전문가를 양성하여 학교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지원하여 교육공동체의 변화를 이끌어 갈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학교 교육과정 전문가 심화과정 연수로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핵심적으로 추진하는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의 학교 안착을 기대해 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