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부소방서,키즈카페 대상으로 소방훈련을 실시

입력 2018년05월22일 10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동부소방서(서장 이천택)는 19일 오후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인 키즈카페를 대상으로 화재 등 재난 발생에 대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동부소방서 대인119안전센터와 NC웨이브 합동으로 실시됐으며, 소방 펌프차량 1대와 소방공무원 및 자위소방대·키즈카페 이용객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가정의 달을 맞아 봄철 화재예방대책으로 추진 된 이번 훈련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자위소방대원들의 초기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초기 대응 훈련, 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 등이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대피훈련, 관계자 소화기·옥내소화전 등 소방시설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중점으로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5월달 내에 관내 5개소의 키즈카페에 대해 합동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김성철 대인119안전센터장은 “어린이와 가족단위의 이용객이 많은 시설인 만큼 자위소방대의 초기대응이 중요하고, 이용객들과 함께 하는 실전같은 훈련이 중요하다 ”며“아이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