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산 장미원, 어린이집 및 유치원등 등산객들 발길 이어져

입력 2018년05월23일 14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에서 조성한 계양산 장미원에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물론 많은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4,667㎡의 규모에 67종 11,366주의 장미와 야생화 12,400본이 식재된 장미원은사계장미 외 소나무림, 무궁화동산, 해당화, 영산홍 등 다양한 수종을 식재하여다채로운 경관을 볼 수 있도록 조성되어있다.

 

또한, 장미원을 감싸며 흐르는 계류와 벽천 그리고 연못과 분수를 설치하여장미와 어우러진 물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며, 충분한 휴식공간,보도턱 및 계단이 없는 황토 흙포장길을 조성하여 휠체어와 유모차 등 보행약자까지 편안하게 장미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계양구청 관계자는 “장미원은 계양구를 대표하는 자연친화적인 산림휴양공간으로 계양구를 찾는 모든 방문객이 즐겨 찾고 싶은 공간으로 가꿀것이며, 구민 모두의 관심과 사랑속에 인천의 명소로 자리매김 해 나갈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미가 5월의 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봄부터 가을까지 사계절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들께서는 협소한 주차장 사정으로인한 가급적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