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교육지원청, 2018 학교폭력예방 담당교원 역량 강화 연수

입력 2018년05월23일 15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23일 인화여자중학교에서 관내 초·중학교폭력예방 담당교원 14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없는 세상 만들기’를 위한 학교현장 중심 학교폭력예방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관련 법령 및 가이드북 개정 내용 이해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업무와 보다 효율적인 학교생활교육을 꾀하며,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집단 학교폭력 등에 대한 사례 공유 등을 통해 적시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현장에서 다년간 학교폭력예방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영종중학교 김용우 교사의 현장 실무 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학교폭력 사안의 접수에서 피해학생 보호 및 가해학생 선도 처분에 이르는 절차와  학교폭력 근절 대책 및 법령에 관한 내용 등 학교폭력책임교사의 사안처리 및 대응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중등교육과 박상국 과장은 “학교에서 모두 기피하는 업무를 맡고 있는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인권친화적 학생중심 생활교육을 통해 학생과 교사 모두 마음에 상처를 받지 않도록 세심한 지도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