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 37회 스승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 및 교육감 표창 수여식’ 실시

입력 2018년05월23일 23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은 23일 오후,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제 37회 스승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 및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실시했다.
 

스승의 날 기념 우수 교원 표창은  경기교육에 헌신한 교원의 공을 기리고 사기를 진작하며, 스승 존경, 제자 사랑의 마음을 돈독히 하여,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행복한 경기교육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우수 교원 표창 영예의 수상자는 녹조근정훈장 2명, 근정포장 3명, 대통령표창 18명을 비롯하여, 국무총리표창 21명, 장관표창 552명, 교육감표창 621명 등 총 1천 217명이다.
 

특히, 이번 포상 대상자 가운데는 역사교과서 시국선언 참여를 이유로 이전 포상에서 제외됐던 교원 27명이 포함됐다.
 

한편, 훈·포장 및 대통령표창은 지난 5월 15일 교육부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석길 제2부교육감은“어려움 속에서도 아이들 곁에서 한결같은 믿음을 실천해 오신 영예로운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와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선생님들의 지혜와 마음을 모아 새로운 경기교육의 미래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