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교육지원청, 다문화교육 담당자 및 학부모자원봉사단 연수

입력 2018년05월24일 20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24일 인천석암초등학교에서 관내 유·초·중 다문화교육 담당교사 및 학부모 자원봉사단 13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다름’이 아닌 ‘다양성’을 깨닫는 다문화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교육공동체의 다문화교육의 역량 강화와 다문화 친화적 학교문화 형성을 위한 지원의 적시성 및 효과성을 증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세이브더칠드런 신부용 강사의 ‘아동권리, 비차별 교육 이해’라는 특강과 인천숭의초등학교 홍미화 선생님의 다년간 다문화교육을 담당하며 쌓은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운영 사례와 다문화인식개선 프로그램 운영의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연수에 참석한 다문화교육 학교 담당자들과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은 “글로벌 민감성, 다문화와 인권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고, 실제적인 현장 경험을 토대로 ‘다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중등교육과 박상국 과장은 “편견과 차별이 없고 배려와 존중이 있는 학교에서 출발해 다함께 어울려 ‘우리’가 되는 사회를 이루어, 그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모든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