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찾아가는 재난안전관리과정 2기 운영

입력 2018년05월31일 11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유대길)은 6월 4일부터 5일까지 고양 동양인재개발원에서‘찾아가는 재난안전관리과정 2기’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조성을 위해 일반직 공무원과 교육공무직원 72명을 대상으로 재난 안전 실무자로서의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학교안전 및 교육시설 관리, 학교 재난사례, 재난안전법령의 이해, 자연재난대비 행동 요령, 응급처치(심폐소생술) 등이며, 이론과 현장 사례 나눔, 체험․실습 등으로 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와 교육시설에 대한 안전 진단 및 관리, 학교 재난사례 공유를 통해 학교현장의 재난안전 유형을 익힌다.
 

또한, 학교재난 안전 관련 법령의 소개와 재난 관리 체계의 이해를 통해 재난사항 발생 시 대응·보고체계를 습득하여 재난안전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한다.
 

특히, 태풍, 지진, 황사 등 자연재난 시 행동요령과 심폐소생술, 심장제세동기 사용법의 숙지와 실습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능력과 자신감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편, 재난안전관리과정 1기 연수는 지난 5월 28~29일, 2일에 걸쳐 평택 경동인재개발원에서 일반직 공무원과 교육공무직원 7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바 있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유대길 원장은“이번 연수는 학교재난안전의 이해를 통해 담당자의 전문성을 제고시키고, 재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