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선관위,투표소 709곳 확정, 가정에 투표안내문․선거공보 발송 완료

입력 2018년06월04일 20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7회 지방선거 투표소 709곳을 확정하고, 가정에는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거소투표신고자 3,619명에게는 거소  투표용지를 보냈다.

영내 또는 부대 등에 근무하여 가정에 보내주는 선거공보를 볼 수 없다며 선관위에 발송을 신청한 군인과 경찰공무원 18,562명(군인 18,542명, 경찰 20명)에게도 선거공보 발송을 완료하였다.
 

이번 선거에서는 유권자가 투표소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난 제19대 대통령선거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하되, 전체투표소의 6.3%에 해당하는 45곳에 대해서는 부득이하게 투표소를 변경하였다.

주요 변경 사유는 투표시설 및 접근 불편이 13곳(1.8%), 투표구 신설이 20곳(2.8%), 기타 12곳(1.7%) 등이다. 

선관위는 투표소가 변경된 경우 종전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여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정책․공약과 재산․병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유용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투표장소, 사전투표와 선거일투표 참여 방법 등이 게재되어 있다.

정당·후보자가 선거공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해당 정당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는 발송하지 않으며, 후보자 정보공개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후보자는 등록무효 된다. 

인천시선관위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와 스마트폰 ‘선거정보’ 앱에서 후보자와 정당의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나의 투표소’에서 투표소 위치를 확인 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부탁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